[IT조선 차주경] 올림푸스한국은 미러리스 카메라 OM-D와 PEN 사용자 대상으로 올림푸스 렌즈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2개의 렌즈 사이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림푸스 렌즈 어드바이저(lensadvisor.olympus-imaging.com)는 사진 촬영에 필요한 최적의 렌즈를 알려주는 사이트다. 직관적인 UI 구성을 지닌 어드바이저에 접속해 연령과 성별, 카메라 사용 경험, 선호하는 스타일의 샘플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를 분석해 적합한 렌즈를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ola.jpg

▲올림푸스 렌즈 어드바이저 (사진=올림푸스한국)

 

이 곳에서는 다양한 렌즈의 화각의 샘플사진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다. 상황별 샘플 이미지를 통해 렌즈를 소개,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 힘들었던 소비자들에게 가이드를 제공한다.

 

올림푸스는 77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자사의 렌즈 브랜드 ZUIKO 렌즈에 관한 정보를 담은 브랜드 사이트(cameras.olympus.com/zuiko)도 새롭게 개설했다.

 

높은 광학 성능과 고성능의 렌즈군 ‘M.ZUIKO PRO’와 고화질 단초점 렌즈군인 ‘M.ZUIKO PREMIUM’, 그리고 작고 휴대가 간편한 표준 줌 렌즈군 ‘M.ZUIKO’ 등 올림푸스의 77년 광학 기술로 탄생한 ZUIKO 렌즈에 대한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다.

  

윤영훈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마케팅 팀 팀장은 “미러리스 카메라 기능이 상향평준화 됐고, 이제 소비자의 선택은 얼마나 다양한 렌즈를 선택할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집중되고 있다”면서 “두 개의 렌즈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