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차주경]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다.  

 

f1.jpg

▲한국후지제록스,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사진=한국후지제록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1:1 면접을 통해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AS만족, 직원의 응대태도, 유지관리비의 적절성, 기능조작 편리성, 복사 속도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K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