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뉴스 보기에 특화된 '뉴스스탠드' 앱 출시

김형원 기자
입력 2014.12.11 11:50 수정 2014.12.11 12:02
[IT조선 김형원] 구글코리아는 오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뉴스 매체를 한 곳에서 읽을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를 출시했다. 

구글의 뉴스스탠드 앱은 잡지, 신문, 블로그, 뉴스 웹사이트를 구독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기사를 읽을 수 있다. 뉴스스탠드 앱은 자동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에게 뉴스를 추천해주는 ‘뉴스 읽기’와 사용자가 직접 구독을 설정한 매체를 모아 보여주는 ‘내 라이브러리’를 두 축으로 하고 있다. 

‘뉴스 읽기’ 메뉴에서는 ‘하이라이트’와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주제에 대한 내용을 알고리즘을 통해 추천해 보여주고 있으며, 사용 할수록 더 사용자의 관심도에 맞춰진 뉴스를 제공한다. ‘내 라이브러리’에서는 관심 매체와 주제를 추가·제거할 수 있으며, 매체와 주제 별로 다운로드 해 오프라인에서도 계속 뉴스를 읽게 해준다.

이 외에도 나중에 읽고 싶은 기사를 저장할 수 있는 ‘북마크’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기사를 읽다 북마크 버튼을 누르면 추후 북마크 탭에서 저장한 기사를 모아 볼 수 있다. 또한 북마크를 지정한 기사들은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오프라인에서 읽을 수 있다.

이미지=구글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는 아래 대표 매체를 포함해서 2000개 이상 발행물의 전문 기사를 제공한다. 
신문 구독(가나다 순): 국민일보, 뉴스엔,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메트로신문, 스포츠서울, 슬로우뉴스, 아시아경제, 엑스포츠뉴스, 연합뉴스, 오센, 일간스포츠, 전자신문, 쿠키뉴스, 텐아시아, 톱스타뉴스, ㅍㅍㅅㅅ, TV리포트, 한국경제, 허핑턴포스트코리아, 헤럴드경제, YTN 등

잡지(가나다 순): 뷰티톡, 쎄씨, 레몬트리, 모터트렌드, 보그, 보그걸, 슈어, 스타일M, 씨네21, 얼루어, 에스콰이어, 여성중앙, 인스타일, 젠틀맨, 쿠켄, 하퍼스 바자, GQ, W Korea 등

해외 블로그: 버지, 세이버 데일리, 아파트먼트 테라피, 콜로설, 쿨 헌팅, 플레이버필, TMZ등 

해외 뉴스 웹사이트: 가디언, 데일리 비스트, 로이터, 아틀란틱, 텔레그래프, 허핑턴 포스트, ABC 뉴스, CBS 스포츠, CNET, NPR 등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지금 구글플레이에서 뉴스스탠드 앱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도 곧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뉴스스탠드 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