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넥슨(대표 박지원)은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대세 개그맨 이국주와 조윤호를 게임 캐릭터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두 사람은 올해 다양한 개그 프로그램에서 독특하고 코믹한 컨셉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호로록호로록’, ‘빡! 끝!’ 등 재치 넘치는 유행어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종횡무진 활약을 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서든어택 캐릭터는 이국주, 조윤호의 친근하고 익살스러운 이미지가 잘 담겨있으며, 최신 캐릭터 기능을 포함해 ‘뿌잉뿌잉’, ‘호로록’, ‘당황하지 않고’ 등 두 사람의 유행어를 이용한 감정표현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두 사람의 캐릭터를 선물한다. 우선 2015년 1월 22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근성게이지’를 채우면 지급되는 ‘눈꽃 코인’ 수집 시 ‘이국주&조윤호 캐릭터세트’를 비롯해 ‘ABC마트 상품권’, ‘모먼트워치 커피콩 시계’ 등 푸짐한 선물을, PC방에서 접속 시 ‘산타 스킨 주무기 3종’과 접속 시간에 따라 ‘이국주&조윤호 캐릭터세트’, ‘산타 캐릭터세트’ 등을 추가 지급한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 유저 및 최근 60일간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접속할 경우 ‘이국주&조윤호 캐릭터세트’와 ‘신규 산타스킨 주무기 3종’을 지급하며, 오는 22일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도 두 사람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개그 카운트’ 아이템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오는 31일까지는 이국주, 조윤호 퍼즐 조각 아이템을 모아 퍼즐을 완성한 유저 중 선착순 300명에게 ‘이국주&조윤호와 함께하는 팬미팅 초대권’을 증정하고, 이후 퍼즐을 완성하는 모든 유저에게 ‘개그 카운트’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캐릭터 사용 기간을 55일 이상 만드는 유저에게는 ‘호로록’, ‘뿌잉뿌잉’, ‘이국주’, ‘조윤호’ 등 유니크 칭호 5종을 모두 선물한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