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최용석]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아이티컴파스(대표 천영호)가 특허출원한 스마트폰 고속충전 멀티가이드 ’VOLO 패스트차져’를 PC 전문 쇼핑몰 ‘왕가PC’(http://www.wanggapc.com/)와 함께 대중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왕가PC에서 PC 구입 시 B85 칩셋 메인보드 구매자 중 ‘VOLO 패스트차져’ 가이드를 장착 가능한 케이스를 함께 선택하면 1만 8000원 상당의 ‘패스트차져’를 1:1 무상으로 증정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은 준비된 ‘패스트차져’가 모두 소진될 때 까지다.

 

(이미지=아이티컴파스,왕가PC)
(이미지=아이티컴파스,왕가PC)
 

아이티컴파스 ‘VOLO 패스트차져’는 데스크톱 PC의 5.25인치 베이에 장착 가능한 멀티 가이드로, 2개의 전면 USB 포트와 더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전용 USB 포트 2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애플용 포트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유니버설 충전 포트를 따로 제공해 사용하는 기기에 최적화된 충전이 가능하며, 포트당 최대 5V/2A 출력으로 PC의 일반 USB포트에 비해 최대 4배 빠른 충전을 할 수 있다. 가이드 안쪽에는 HDD나 SSD를 추가로 장착 가능해 저장장치 확장도 가능하다.

‘VOLO 패스트차져’는 비어있는 5.25인치 베이만 있으면 어떤 PC든 장착 및 사용이 가능하며, USB 2.0 버전과 USB 3.0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아이티컴파스의 ‘VOLO 더 쉴드’ 케이스에는 USB 2.0 버전이 기본 탑재되어있다.

최용석 기자 r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