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슈 있는 증권 종목 한눈에 쉽게 본다

박철현 기자
입력 2015.04.15 11:19 수정 2015.04.15 11:34

[IT조선 박철현] 네이버(대표 김상헌)가 검색, 토론실, 카페, 블로그 등 자사 서비스와 언론사, 증권사의 종목 관련 글 생성 수를 카운트해 랭킹과 차트 형태로 보여주는 ‘증권 트렌드 서비스’를 모바일 증권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증권 트렌드 서비스에서는 일 별로 ▲네이버 증권 내 검색 빈도 ▲토론실 게시글 조회 수 ▲카페, 블로그의 관련 글 생성 수 ▲언론사 종목 관련 뉴스 발행 수 ▲증권사 종목 관련 의견 발표 수를 각각 카운트해 카테고리 별 ‘트렌드 랭킹’ 및 ‘트렌드 차트’를 제공한다. 

모바일 네이버 증권홈에 노출되는 트렌드 랭킹에서는 전일 가장 많이 검색된 종목, 토론실에서 가장 핫하게 언급된 종목, 언론사에서 가장 많은 기사를 게재한 종목, 증권사에서 가장 많은 자료를 발표한 종목 등을 순위 별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네이버

각 종목 페이지 내에 노출되는 트렌드 차트는 전일 각 종목의 검색, 토론실, 뉴스, 블로그, 카페, 증권사 글 생성 수를 기반으로 한 방사형 그래프와 각 카테고리 별 주간 동향을 꺾은 선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트렌드 차트에서 토론, 블로그, 카페, 뉴스를 클릭했을 때 카테고리 별 관련 글들을 리스팅 해 보여줄 예정이라 사용자들은 트렌디한 주식 종목 정보를 다양한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플랫폼센터장은 “증권 트렌드 서비스를 통해 증권에 관심 있는 다른 사람들뿐만 아니라 언론사, 증권사의 관심까지 세부적으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은 네이버 증권 서비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