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노동균]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엠로(대표 송재민)는 자사의 구매 SCM 솔루션 ‘스마트스위트 8(SMARTsuite 8)’이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신뢰성, 호환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친 뒤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대해 국가가 품질을 보장하는 제도다.

스마트스위트는 삼성그룹, 현대차그룹, LG그룹, SK그룹, 포스코그룹, KT, 아모레퍼시픽, 한국전력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에 솔루션을 제공해온 엠로의 노하우를 집약시킨 구매 솔루션 패키지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스마트스위트 8은 다양한 구매 솔루션 기능을 유무선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도록 글로벌 웹 표준인 HTML 5 기반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PC는 물론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운영체제와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스마트스위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김광섭 엠로 기술연구소장은 “기업용 웹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시스템의 모바일 환경 사용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며 “HTML5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시스템의 보급은 구매 영역에서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