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추천상품] RC카로 랠리 기분 만끽한다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김형원 기자
입력 2016.05.29 16:40
5월 넷째주 하비몰의 키덜트 추천상품은 RC몬스터트럭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Slash Robby Gordon Dakar Edition)'이다. 가격은 배터리와 조종기가 포함된 RTR버전이 34만7000원(하비몰 기준)이다.


이 RC 몬스터트럭은 랠리 레이서 '라비 고든'이 다카르 랠리 경기에서 탑승했던 차량의 외모를 보고 만든 것으로, 기본 차체(섀시)는 RC카 '슬래시'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은 1/10스케일 RC카지만, 총 길이 56.8cm로 1/8스케일에 버금가는 크기를 자랑한다.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RC 몬스터트럭 주행 이미지 / 트렉사스 제공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RC 몬스터트럭 주행 이미지 / 트렉사스 제공
이 RC카는 다이내믹한 주행 때문에 미국인들이 사랑한다는 후륜 구동 방식을 채용했다. 자칫 주행 안정성이 뒤쳐질 수 있는 후륜 구동 방식이지만 본래 슬래시 RC카보다 휠베이스가 더 넓어 주행에 안정감을 더했다.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RC 몬스터트럭은 오일 쇽업소버 서스펜션을 채용했으며, 모터는 브러시드 방식의 부품을 사용해 최대 시속 50km 수준으로 달릴 수 있다.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RC카, 측면 / 김형원 기자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RC카 / 김형원 기자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RC카, 정면 / 김형원 기자
 
슬래시 라비 고든 다카르 에디션 RC카, 내부 구조 / 김형원 기자
이길주 하비몰 RC 담당은 "이 RC 몬스터트럭은 상품 구성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며, 실제 다카르 랠리에 참가했던 차를 본 따 만들었기 때문에 흙 위에서 주행하면 실제 랠리에 참여하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라고 추천 사유를 밝혔다.
이길주 하비몰 RC 담당 / 김형원 기자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