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확 풀어주는 RC몬스터트럭 최강자" 로시 TEN-MT

김형원 기자
입력 2016.06.17 19:04 수정 2016.06.19 00:00
6월 둘째주 용산RC가 추천하는 상품은 몬스터트럭 '텐엠티(TEN-MT)'다. 가격은 조종기를 포함한 기본 세트가 56만원이다.



미국 RC 전문 기업 호라이즌 산하 로시(Losi) 팀이 제작한 '텐엠티'는 1/10스케일의 4륜 구동 몬스터트럭 RC카다.

'텐엠티'는 과거 출시됐던 몬스터트럭 '텐SCTE'를 개량 발전시킨 RC카로, '텐SCTE'에 사용되던 다양한 옵션 파츠를 신형 RC카인 '텐엠티'에도 이용할 수 있다.

몬스터트럭 '텐엠티'는 130밀리암페어 변속기에 3800Kv(킬로볼트)의 힘을 내는 브러시리스 모터를 장착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텐엠티의 최대 시속은 약 80km로, 조종기의 쓰로틀을 당기기 무서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달려 나간다.
1/10스케일 텐엠티 RC 몬스터트럭은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 호라이즌 제공
 
텐엠티 RC 몬스터트럭은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 호라이즌 제공
신형 몬스터트럭 '텐엠티'에는 'AVC(Active Vehicle Control)'라 불리는 자동 조향 장치가 탑재되어 있어, 고속주행에서 뛰어난 주행 직진성을 제공하고 코너링에서 RC카가 뒤집히는 것을 방지해 준다.

텐엠티 몬스터트럭은 차체(섀시)를 덮고 있는 차량 보디를 벗겨내지 않아도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텐엠티 섀시 하부에는 배터리 교체용 커버가 있어 이를 열면 간단하게 배터리 교환이 가능하다. 참고로, 텐엠티는 11.1볼트 전압의 3셀 리튬퓰리머(Li-Po) 배터리를 사용한다.
1/10스케일 텐엠티 몬스터트럭 / 김형원 기자
 
1/10스케일 텐엠티 몬스터트럭 앞 면 / 김형원 기자
 
1/10스케일 텐엠티 몬스터트럭 옆 면 / 김형원 기자
 
텐엠티 RTR(레디투런) 버전에 동봉되는 스펙트럼 조종기 / 김형원 기자
 
텐엠티 몬스터트럭 내부 부품 구성 / 김형원 기자
 
텐엠티 몬스터트럭은 차체 밑부분에 배터리 교체용 덮개가 있어 쉽게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다. / 김형원 기자

텐엠티 몬스터트럭은 리어윙 교체가 가능하다. / 김형원 기자
황전하 용산RC 실장은 "텐엠티 몬스터트럭은 1/10스케일 몬스터트럭 중에서는 월등한 주행 성능을 갖춘 RC카다. 가격도 적당해 어중간한 입문용 차량에 비해 높은 만족감을 전한다. 또 조종이 쉽고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용 RC카로 적합하다"라고 추천 이유를 말했다.
황전하 용산RC 실장 / 김형원 기자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