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일반 소비자와 기업, 사물인터넷(IoT),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시장을 겨냥한 3D 낸드(NAND) 기반의 SSD 제품군을 대거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인텔 SSD 600p' 시리즈는 개인 소비자용 데스크톱과 노트북을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PCI 익스프레스(PCIe)를 지원해 기존 하드디스크를 곧바로 대체할 수 있다. 'SSD 프로 6000p' 시리즈는 기업용 노트북과 데스크톱 시장을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다.

인텔 SSD 600p / 인텔코리아 제공
인텔 SSD 600p / 인텔코리아 제공
'인텔 SSD DC P3520' 시리즈는 데이터센터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비용 대비 효율성이 우수하다. 본 제품은 스토리지 가상화와 웹호스팅 등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읽기 집중형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다.

인텔 SSD DC P3520 / 인텔코리아 제공
인텔 SSD DC P3520 / 인텔코리아 제공
'인텔 SSD DC S3520' 시리즈는 데이터센터 내 스토리지의 하드디스크를 SATA 방식 SSD로 처음 전환하려는 고객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기존 하드디스크 보다 낮은 지연 속도를 보장하고, 단위 시간당 데이터를 전송하는 향상된 쓰루풋 기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인텔 SSD DC S3520 / 인텔코리아 제공
인텔 SSD DC S3520 / 인텔코리아 제공
'인텔 SSD E 6000p' 시리즈는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와 함께 POS(Point-of-Sale) 기기 및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에 장착하기 쉽게 설계된 제품이다. 본 제품은 엠닷투(M.2) 폼팩터를 지원해 IoT 장비를 지원한다.

빌 레진스키 인텔 부사장은 "새로 출시한 SSD 제품군은 혁신적인 3D낸드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돼 보다 경제적인 스토리지 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며 "인텔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고객 서비스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IT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