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앤아이티, '큐샌' 기업용 스토리지 제품군 국내 선보인다

최용석 기자
입력 2016.10.20 17:45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위드앤아이티가 10월 20일 구로구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QSAN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큐샌(QSAN)의 SAN과 NAS, DAS 등 기업용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큐샌은 2004년 설립된 대만의 기업용 스토리지 전문 제조사로, 중소규모 사업장에서부터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한 NAS(Network Attached Storage)와 DAS(Direct Attached Storage), SAN(Storage Area Network) 등 다양한 스토리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위드앤아이티를 통해 국내 출시되는 큐샌의 하이브리드형 SAN 제품군. / 최용석 기자
위드앤아이티는 현재 씨게이트의 스토리지 시스템용 HDD 라인업과 큐냅(QNAP)의 기업용 NAS 제품들을 국내 유통하고 있으며, 이번에 큐샌과 국내 유통 및 공급 계약을 맺고 큐샌의 다양한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우선은 큐샌의 XCube XS5200 시리즈 SAN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내년인 2017년 초부터는 Xcube XN3000 및 5000 시리즈 NAS 제품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큐샌의 NAS 및 기업용 스토리지 제품군도 위드앤아이티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최용석 기자
대표 제품인 큐샌 XCube XS5200 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 엔트리급 시장 및 하이엔드 SMB 시장을 위한 SAN 제품군으로, 자체적으로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하면서 고속의 SAN 환경을 동시에 구성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라인업이다.

이번 발표회는 국내 출시하는 큐샌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들의 소개와 더불어 큐샌 SAN 및 NAS 등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들의 핵심 기능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세미나 형태로 진행됐다. 또한, 협력사인 액시스(AXIS)와 씨게이트(Seagate)도 별도의 세션을 통해 자사의 네트워크 영상솔루션 및 NAS 시스템용 HDD 제품들을 소개했다.

강명일 위드앤아이티 대표. / 이재범 기자
강명일 위드앤아이티 대표는 "2014년 설립된 위드앤아이티는 아직 젊은 신생 기업이지만 열정만큼은 대기업 못지않게 뜨거운 스토리지 전문 기업"이라며 "이번 큐샌의 기업용 스토리지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이며 한 단계 더 성장함은 물론 더 좋은 스토리지 제품들을 국내에 지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