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행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7년 1분기 예측 분석 및 머신러닝 솔루션' 보고서에서 머신러닝 솔루션 리더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각 기업들이 공급하는 예측 분석 및 머신러닝 솔루션의 시장 포지셔닝 구성도. / 포레스터 리서치 제공
각 기업들이 공급하는 예측 분석 및 머신러닝 솔루션의 시장 포지셔닝 구성도. / 포레스터 리서치 제공
SAS는 솔루션 오퍼링, 전략, 시장 입지 평가 항목에서 14개 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SAS 오퍼링은 데이터 사이언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합한 'SAS 비주얼 스위트'로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앤드 머신러닝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SAS 솔루션은 데이터 준비, 시각화, 데이터 분석, 모델 구축, 모델 적용을 모두 지원해 정교한 분석 모델 개발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SAS는 통계, 계량 경제, 최적화, 머신러닝, 딥러닝, 자연어처리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병정 SAS코리아 SSP본부 고급분석팀 이사는 "기업 IT 환경이 다양해지고 분석 솔루션의 유연성과 확장성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정교한 머신러닝 소프트웨어로 고객 비즈니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