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의류도매 중개서비스 '링크샵스'가 이용자들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링크샵스는 동대문 도매상들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으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소매상들이 직접 동대문 시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사입부터 당일 배송까지 직접 대행해 주고 있다. 링크샵스에는 5000여개 동대문 도매상들이 입점해 의류, 액세사리, 신발 등 18만개 이상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동대문 의류도매 중개서비스 ‘링크샵스’가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 증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링크샵스 제공
동대문 의류도매 중개서비스 ‘링크샵스’가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 증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링크샵스 제공
링크샵스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이용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돕기 위해 ▲상품주문내역 엑셀파일로 내려받기 ▲상품 재고파악 및 선주문 시스템(미송) 연계 ▲과거 주문내역 상세 검색 ▲개별 상점 구매건에 대한 영수증 묶음 발행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물량 부족이 빈번히 발생되는 도매상을 대응하기 위해 링크샵스는 사입관리팀이 도매 상품 재고 및 재입고 날짜를 상시 파악해 소매상들의 즉시 환불과 선주문 결제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또 다수의 도매상에서 물건 구입시 각각 개별 발행되던 영수증을 공급자 링크샵스로 한 장의 영수증에 묶어 발행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오영지 링크샵스 부대표는 "동대문 의류시장 도매상인들의 보다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며 "링크샵스가 혁신적인 의류 도소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