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위메프와 한주간의 생필품 인기 판매량 및 매출 순위 분석을 통해 유통 트렌드를 제시하려한다. 한 주간에 어떠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유통 시장에서 많이 팔렸는지 정리했다. <편집자주>


이커머스 기업 위메프가 9월 셋째주 원더배송과 신선생 판매 데이터를 공개했다. 위메프는 생활용품 직매입을 통해 당일 출고·배송되는 편리한 '원더배송'과 '신선생'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판매된 생필품 순위를 살펴 보면, 서늘해진 날씨 영향으로 생수 판매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을 나들이 여행객 때문에 소용량 생수 판매량은 줄지 않았지만, 대용량 생수는 매출 상위권에서 이름이 빠졌다.

대신 추석 연휴 영향으로 선물세트 판매량이 늘며 애경 추석 선물세트가 마트 순위 8위까지 올라섰다. 또한 생활 및 가공(커피) 식품 판매도 꾸준하게 이어졌다.

신선식품 신선생 판매 데이터는 지난주와 비교해 큰 변화는 없다. 냉장커피 및 유제품이 꾸준한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잡았다. 애슐리 볶음밥과 비비고 왕교자 제품을 많은 소비자가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원더배송’ ‘신선생’ 주간 판매량과 매출 순위 분석표. / 위메프 제공
위메프 ‘원더배송’ ‘신선생’ 주간 판매량과 매출 순위 분석표. / 위메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