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렌트카가 현대자동차 럭셔리 세단인 제네시스 (G70, G80, EQ900) 장기렌트카 및 자동차리스 특별할인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대자동차 2018년형 제네시스G80 3.3럭셔리 차량을 선수금 20%, 48개월 운영 조건으로 월 60만원대, 제네시스EQ900 3.8럭셔리 차량을 월 90만원대, 제네시스G70 2.0T 가솔린 차량을 월 48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렌터카 시장은 2007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하면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트카), sk렌터카, 레드캡 렌터카, 등 대형 장기렌터카 회사와 kb캐피탈, 하나캐피탈, 현대캐피탈, bnk캐피탈, 오릭스캐피탈, 메리츠캐피탈, JB우리캐피탈, 아주캐피탈 등 캐피탈사 그리고 신한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등이 장기렌트카·장기 리스시장에 진출하면서 다양한 상품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맞춤견적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AK렌트카는 장기렌트카 기업·캐피탈·카드사 등 18곳과 제휴를 통해 무보증 장기렌트카의 승인 비율을 높이고 소비자들이 장기렌트카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여러 구매 루트를 열어놓고 있으며, 고객이 유리한 계약 조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맞춤견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는 장기렌트카 사업만 활성화 할 뿐 아니라 제휴하고 있는 정식 등록된 중고차 전문기업들과 협업하며 실시간으로 중고차량 금액을 확인시켜주고 장기렌트카 계약시 계약만기 후의 차량가격을 예측하고 비교분석 할 수 있는 전문 부서를 운영해 렌터카인수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원스톱으로 내차팔기 및 장기렌트카 인수까지 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AK렌터카는 이번 특가상품인 제네시스 뿐만 아니라 가을맞이 이벤트로 여러 차종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현대자동차(그랜저IG, 제네시스EQ900, G80), 기아자동차(K3, 올뉴K7, 올뉴카니발), 르노삼성자동차(SM5, SM6, QM3), 쉐보레(올뉴말리부, 크루즈) 등이 있다. 수입차는 벤츠, BMW 재규어(XF, XJ), 랜드로버(디스커버리4,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의 장기렌트 및 운용리스 가격비교가 가능하다고 업체는 밝혔다.

AK렌트카는 고객을 우선하는 마음과 투명한 가격정찰제를 실시하는 것을 사내 슬로건으로 내걸고 실현 가능한 합리적인 혜택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국산차종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 쉐보레, 쌍용자동차와 BMW, 벤츠, 아우디, 렉서스, 혼다 등의 수입차 장기렌트카 및 자동차리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장기 경기침체로 신용도가 낮은 고객들이 발생되고 있는데 저신용자 장기렌트카 관련 상담도 별도로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점과 울산, 포항, 대구, 부산, 대전, 천안, 당진, 전주 지방지점을 통해 발 빠른 견적 비교 시스템으로 소비자에게 최저가 제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