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수입차, 외제차 등을 직접 소유하기보다 신차 장기렌트카 자동차 리스 상품을 이용해 본인이 원하는 자동차를 대여하거나 일정 기간 이후 다시 차량을 교환해 타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장기렌터카 시장은 연간 15%씩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차 장기렌터카란 자신이 원하는 차종, 옵션, 색상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고 24~60개월 사이 자유롭게 운행 기간을 설정해 렌터카를 이용하는 대리 차량구매 상품이다.

신차포유 장기렌탈 사업부 관계자는 "소유경제가 아닌 공유경제 체제가 강세를 보이는 요즘, 자동차를 구입하기보다 원하는 신차를 상황에 맞추어 컨설팅하고 렌트하는 신차 장기렌트카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신차 장기렌트카는 이처럼 계약 기간 만료 시 렌터카를 운용했던 소비자가 렌트 차량을 인수 또는 반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과거 장기렌트카와 리스차는 장년층의 과 대기업 임원 차량이란 꼬리표를 달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연령대가 매우 다양해졌으며 장기렌트카 차량도 소형차나 스포츠 활동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RV의 일종인 스포츠유틸리티(suv), 수입차 등 다양한 형태의 장기렌트카 차량이 출고 되고 있다.

한편 신차포유가 장기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를 오픈하며 국산 장기렌트카 뿐만 아니라 수입장기렌트카도 신속하게 비교 견적을 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동차 트렌드, 신차 정보, 렌트카 관련문의, 신차구매 비교 견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상품을 출시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첫 계약 시 장기렌터카 전문 카 매니저가 렌트카 최대 잔존 가치를 예측하고 고객에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현재 신차포유가 진행하고 있는 할인 특가 프로모션 차종은 BMW520D, 벤츠E클래스 E220CDI 등 수입차를 비롯해 경차(더뉴모닝, 레이, 더넥스트스파크), 준중형차(아반떼AD, k3, 크루즈), 중형차(sm6, 말리부, K5, LF소나타뉴라이즈), 대형차(올뉴K7, 그랜져IG, g80), SUV(스토닉, 산타페DM, 투싼, 올뉴쏘렌토, 스포티지, 올뉴카니발, 스타렉스) 등이 있다.

신차포유는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대여시스템(장기렌트 및 차량리스, 자동차 리스, 수입자동차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