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11번가와 한 주간의 인기 상품 분석을 통해 유통 변화 트렌드를 제시하려한다. 어떠한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유통 시장에서 많이 팔렸는지 정리했다. [편집자주]

이커머스 11번가에서 한 주간 인기를 끈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1인 가구를 겨냥한 인스턴트 식품 및 전국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관련 전자제품 판매가 급증했다.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판매된 제품 순위를 보면 마트 분야에서는 브랜드 기저귀 제품이 꾸준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인스턴트(간편식) 식품 판매량이 증가했다. 특히 함박스테이크, 사골곰탕 등 다양한 메뉴를 앞세운 간편식 제품이 인기를 모았다.

또 마트 판매 순위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추운 겨울 날씨로 인해 생필품을 대용량으로 미리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 물티슈와 스팸, 세제, 생리대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전국이 미세먼지 영향을 받으며 관련 전자제품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11번가 디지털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한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전용 면적 91㎡(약 28평)로 LG 공기청정기 가운데 청정면적이 가장 넓다.

이 제품은 원기둥 형태로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설계한 흡입구와 토출구를 각각 적용해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이는 방법으로 '360° 청정'을 구현한다. 실내 공간의 어느 곳에 설치하더라도 실내 공기를 더 고르게 정화한다.

제품 상단의 토출구 위에 있는 '클린부스터'는 정화된 공기를 강력한 바람으로 만들어 멀리까지 내보낸다. 클린부스터는 55도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좌우로 70도 회전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보낼 수 있다. 주방에서 조리할 경우 클린부스터를 주방 쪽으로 향하게 하면 음식 냄새나 초미세먼지를 더 효과적으로 정화한다.

신학기를 앞두고 PC제품 판매도 눈길을 끈다. MSI 노트북, LG올뉴그램 노트북, 삼성 노트북 PEN·오딧세이 등이 판매 상위(톱)10에 들었다.

이밖에 가상화폐 및 고성능 PC온라인 게임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그래픽카드 판매도 꾸준한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 조텍의 지포스 GTX1080은 11번가 디지털 분야에서 판매 2위를 기록했다.

11번가 오픈마켓 판매 순위표. / 11번가 제공
11번가 오픈마켓 판매 순위표. / 11번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