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교육 효과 겸비한 유아전문채널 ‘신기한나라TV’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8.03.23 17:01 수정 2018.03.24 10:00
사진=신기한나라TV 제공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이 2~6세 아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만든 신기한나라TV(대표: 송명식·전윤수)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이 채널은 30여 년간 축적된 한솔교육의 유아교육 노하우를 TV플랫폼에 최적화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인성과 함께 유아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한글, 수학, 영어, 창의 등 전 영역을 아우르며 교육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

신기한나라TV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오리지널 TV프로그램들은 지난 3년간 유아교육 전문가들이준비한 방송 커리큘럼과 프로그램들로, 현재 제작중인 콘텐츠들 역시 한솔교육 개발실 소속의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감수를 받고 있다.

프로그램 편성은 한솔교육의 독자적 방송프로그램과 기타 프로그램을 50:50 배분하여 TV시청 본연의 재미와 함께 홈스쿨같은 학습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엄마들의 하루 일과는 물론, 유아의 교육기관 등·하원, TV시청, 독서활동, 놀이활동, 식사시간 등을 분석하여 최적의 편성운영으로 육아환경과의 조화를 지향한다.

더욱이 아이들의 건강한 시청습관과 환경을 위해 타 유아채널 및 모바일 동영상플랫폼과는 차별되는 NO광고, NO유해콘텐츠 편성정책을 실시한다.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완구를 포함한 상업광고는 노출하지 않으며 엄격한 콘텐츠 심의를 통해 폭력성, 자극적 소재의 콘텐츠는 철저히 편성에서 배제하여 아이들이 안심하고 시청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신기한나라TV는 IPTV(BTV 188번, U+TV 147번, 올레TV 162번'4월 오픈')와 케이블TV(CJ헬로 146번, 딜라이브 219번, 현대HCN 297번, 서경방송 50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개국 후 많은 부모들이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방송플랫폼을 빠르게 확장하며 풍성한 가입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신기한나라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