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크체인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성공 이끈 중국 Demo++, 힌트체인 파트너 참여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8.06.19 11:05
사진=바이탈힌트 제공
바이탈힌트(대표 정지웅)는 최근 중국의 유명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Demo++(대표 Du Ting)가 바이탈힌트의 블록체인 기반 푸드 프로토콜 프로젝트 ‘힌트체인’의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2015년 중국 서안에 설립된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시작한 Demo++는 최근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인 쿼크체인(QuarkChain)의 엑셀러레이터로 유명하다.

쿼크체인은 중국 상하이와 미국 실리콘밸리에 구성된 개발진들이 주축이 되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프로젝트다. 초당 수백만 트랜잭션(TPS)를 목표로 하는 고효율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최근 글로벌 ICO를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이번 참여를 통해 글로벌 프로젝트인 힌트체인의 중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기술지원,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략수립 및 실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쿼크체인의 연구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서안 기반의 연구진과 개발진들 또한 Demo++가 힌트체인의 글로벌 시장 성공을 돕는데 많은 역할을 할 전망이다.

바이탈힌트 정지웅 대표는 “이번 Demo++의 파트너십 참여는 힌트체인이 글로벌 프로젝트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Demo++가 블록체인 업계에서 글로벌 프로젝트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는 만큼 힌트체인이 글로벌로 확장하는 데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Demo++가 보유한 엑셀러레이팅 경험과 중국 내 네트워크를 통해 힌트체인의 중국 시장 및 중화권 시장으로의 확장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