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돼먹은 산업부 시즌2] 뉴스와 진실…음식배달 드론·스파이칩 의혹·스마트폰 카메라 개수

이광영 기자
입력 2018.10.24 15:00
IT조선 막돼먹은 산업부가 시즌2로 돌아왔다. 시즌1은 동영상으로 진행됐지만, 시즌2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팟캐스트로 독자를 만난다.

왼쪽부터 유진상·노동균·이광영 기자. / 이진
10번째 녹음을 맞이한 막돼먹은 산업부 시즌2에서는 CEO 업&다운과 이슈톡을 쉬고 번외편 ‘IT업계 뉴스와 진실’을 진행한다.

IT업계 뉴스와 진실 첫 번째 주제는 음식배달하는 드론이다. 2021년 드론을 이용한 음식배달 서비스를 준비 중인 우버의 구상이 드론 규제 장벽이 높고 도심 과밀화된 국내에서도 실현 가능한지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두 번째 주제는 ‘스파이칩’ 논란이다. 중국의 한 기업이 미국의 애플과 아마존 등 주요 기업에 납품하는 전산 서버에 초소형 스파이칩을 심었다는 최근 나온 루머성 뉴스가 있다. 해당 업체가 미국 국가 기밀과 기업 정보 등을 빼돌렸다는 우려가 나오며 전 세계 보안이 흔들린다는 것이다. 막돼먹은 산업부에서 진실 여부를 따져봤다.

마지막 주제는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개수 경쟁이다. 스마트폰 제조사가 왜 이렇게 스마트폰 카메라에 집착하는지에 대해 얘기 해봤다.

팟캐스트 바로 듣기 : http://www.podbbang.com/ch/17614?e=22747263


관련기사를 더 보시려면?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