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및 PC 하드웨어 전문기업 이엠텍아이엔씨(이하 이엠텍)가 에이수스(ASUS)의 차세대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 ‘AC-2600 블루 케이브(BLUE CAVE)’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AC-2600 블루 케이브 유무선 공유기. / 이엠텍 제공
에이수스 AC-2600 블루 케이브 유무선 공유기. / 이엠텍 제공
에이수스 AC-2600 블루 케이브는 기존의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와 차별화된 현대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외부로 노출된 안테나를 내장형으로 디자인해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가전제품을 닮은 외형은 거실을 비롯한 어떠한 곳에서든 잘 어울린다.

3개의 수직 안테나와 1개의 수평 안테나로 구성된 총 4개의 내장 안테나는 더욱 넓은 범위에서 최적의 무선 신호를 제공하며, 듀얼 주파수를 지원해 5㎓에서 최대 1734Mbps, 2.4㎓에서 최대 최대 600Mbps, 2.4㎓ TurboQAM에서 최대 800Mbps의 무선 속도를 지원한다.

외부 인터넷 회선 연결을 위한 WAN 단자와 내부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LAN 단자 모두 기가비트 규격을 지원해 ‘기가 인터넷’을 지원하며, 여러 대의 에이수스 공유기와 함께 사용 시 추가 로그인 및 SSID의 변경 없이 현재 위치에서 가장 최적의 신호를 제공하는 공유기로 자동으로 연결이 전환되어 끊임없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Ai메시(AiMesh)’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PC가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간편하게 초기 설치와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설정을 할 수 있으며, USB 3.0 포트에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를 연결해 간이 NAS(네트워크 저장 장치)처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의 ‘Ai클라우드(AiCloud)’ 앱을 이용하면 공유기에 연결된 저장 장치의 사진이나 영상, 음악, 문서 등을 스마트 기기에서 검색 및 열람할 수도 있다.

에이수스 AC-2600 블루 케이브는 주요 PC 전문 쇼핑몰과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수입유통사인 이엠텍을 통해 무상 3년의 품질 보증을 지원한다. 가격은 20만원 후반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