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네이버·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이광영 기자
입력 2018.12.16 17:17
KT는 올레 tv에 국내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네이버페이’ 및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KT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 간편결제 선두 업체인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동시 도입하기로 했다. 기가지니, UHD와 같은 최신 셋톱박스 단말 기종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2019년 상반기 내 모든 셋톱박스 단말 기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홍보 모델이 올레 tv에 도입되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KT 제공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올레 tv 간편결제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결제수단 선택 ▲네이버 또는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 입력 ▲휴대폰 번호로 수신된 모바일 앱 연결 주소(URL)에 접속 ▲모바일 앱에서 간편 비밀번호, 지문인식 등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간편하고 안전하게 VOD를 결제할 수 있다.

KT는 올레 tv에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기념으로 17일부터 한 달간 ‘네이버페이’로 3000원 이상 유료 VOD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성환 KT 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최근 이용이 늘고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올레 tv에 도입해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며 "향후에도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