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레드 스페이스 홈페이지. / LG디스플레이 제공
올레드 스페이스 홈페이지. / LG디스플레이 제공
올레드 스페이스는 ▲OLED가 실생활에 주는 가치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OLED Think' ▲OLED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OLED Talk' ▲OLED 기술 원리 정보를 제공하는 ‘What is OLED’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북미의 유명 테크 유튜브 채널인 ‘라이너스 테크 팁'의 투명 OLED를 활용한 영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의 OLED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LG디스플레이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OLED 전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가는 한편, 지니어스 멤버십 제도를 도입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내외 OLED 관련 장소 방문, 파워 유튜버와의 만남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규영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상무는 "LG디스플레이는 B2B 기업임에도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야만 기술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온라인 소통 창구를 신설했다"며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 고객은 물론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의미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