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지는 쇼핑가의 소식들, 일일이 확인하자니 귀찮고 그냥 지나치자니 아깝기도 합니다. IT조선은 1월 18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쏟아진 할인, 프로모션, 시장 트렌드 등 알찬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 ‘남자친구’ ‘SKY캐슬' 등 드라마 인기, 도서 판매량에도 반영

인터파크에 따르면 최근 화제의 드라마 ‘남자친구', ‘SKY(스카이)캐슬',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드라마 관련 도서가 잇따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출판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나태주 시인의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지난해 12월 5일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박보검(김진혁 역)과 송혜교(차수현 역)의 사이를 가깝게 하는 매개로 등장, 베스트셀러 ‘역주행’의 신화를 쓰고있다.

지난해 11월 28일 방송된 1회차 드라마에서 박보검이 읽은 박준 시인의 시집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을 먹었다’와 김연수 작가의 소설 ‘세계의 끝 여자친구’는 방송일 직후 한달 간 판매량(인터파크 집계)이 직전 동기 대비 각각 266%, 1066% 이상 크게 올랐다. 또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의 판매량은 지난 2일 9회차 드라마에 박보검의 나레이션과 함께 등장한 직후 일주일 간 무려 6600%나 증가했다.

./ 인터파크 제공
./ 인터파크 제공
◇ 쿠팡, 미세먼지 전문관 오픈

쿠팡은 18일 ‘미세먼지 용품 테마관’을 오픈했다. 해당 테마관에서는 미세먼지 관련 65만여 개의 용품을 준비했다.

테마관에서는 미세먼지 발생시 생활수칙을 ‘외출 후 씻기’, ‘매일 물 마시기’, ‘외출 필수품’ 등 8가지로 정리해 이에 맞는 제품을 제안한다.

또 ‘황사마스크’, ‘손세정제’, ‘공기청정기’, ‘공기정화식물’ 등 많이 찾는 제품을 따로 모은 ‘HOT카테고리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 위메프, 설 관련상품 중 여행상품 판매량 40%↑

위메프가 설 연휴를 앞두고 지난 1일~15일 ’2019 설 기획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행 관련 상품이 전체 설 기획 상품 판매량의 41%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많이 판매된 상위 10개 상품(매출기준) 가운데서도 절반이 여행 상품이다. 특히 제주도, 오사카, 후쿠오카 등 비교적 근거리의 여행지 상품이 상위 매출을 기록했다.

1일~15일 설 기획전 상품의 가격대 별 매출 비중도 2만원 미만이 64%를 차지, 부담없는 실속형 상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많았다. 2만~5만원 미만은 18%, 5만원 이상 상품은 19%다.

◇ 옥션, 40만원 대 ‘모넥스 60인치 UHD LED TV’ 500대 한정 판매

옥션은 중소기업 업체인 모넥스의 ‘60인치 UHD LED TV’를 21일 밤 12시부터 공장 직영가인 49만9000원으로 선보인다. 500대 한정으로 단독 판매하며, 준비 수량이 완판되면 행사는 종료된다.

해당 제품은 삼성 SHARP 178도 광시야각(RGB방식) 패널을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UHD 화면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800만 화소(3840x2160 UHD) 해상도로 스포츠 경기 장면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60㎐영상으로 소비 전력이 적으며 셋톱박스가 없어도 케이블방송과 디지털 HD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클리어 쾀’ 기능도 탑재했다. ‘모넥스 60인치 UHD LED TV’를 구매하면 설치기사가 직접 방문해 설치를 도와준다.

◇ G마켓, 슈퍼프라이데이 진행 "인기 생필품 특가"

G마켓이 18일 ‘슈퍼프라이데이’를 열고, 설 맞이와 미세먼지 대비에 필요한 ‘생필품’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생필품 대상 ‘20% 할인쿠폰’은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 ID 당 한 번씩 발급이 가능하다. 현대카드를 이용해 결제하면 5% 즉시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익일·합배송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 전용 쿠폰도 지급한다.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하다. 스마일배송 내 다양한 생필품 브랜드 상품에 전용 쿠폰을 사용하면 1만원 이상 구매 했을 때, 최대 30%의 중복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슈퍼프라이데이’에서는 ‘버거킹 몬스터x세트’를 40% 할인한 5940원에 단독 판매한다. ID당 한 번 구매 가능하며, 총 1만개 한정 수량이다. 또한 ‘피앤지’ 다우니 상품을 40% 할인해 최종혜택가 1만4220원에 판매하는 등 인기 생필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 홍콩 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단, 지난 17일 인터파크 본사 방문

홍콩 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단이 지난 17일 인터파크를 방문, 국내·외 시장 트렌드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홍콩 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단은 홍콩과학기술대학과 벤처 인큐베이팅 기업인 ‘업타운홍콩’이 주관해 구성됐다.

배범삼 업타운서울 대표의 인솔로, 토마스 창(Thomas Tsang) 홍콩업타운 대표, 사이러스 최(Cyrus CHOI), 호레이스 렁(Horace LUNG)을 비롯, 홍콩과학기술대학교 이커머스 스타트업 창업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