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베트남 하노이 지점 열어

정미하 기자
입력 2019.02.20 16:21
KB국민은행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하노이지점을 오픈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 내 전담조직을 운영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뱅킹모델을 개발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현지 리테일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조남훈 KB금융지주 글로벌전략총괄 상무,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전무, 권태두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지점장,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최창수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본부 상무가 20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열린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설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허인 은행장은 개점식 축사에서 "KB국민은행은 신남방정책 중심 국가인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지점을 설치해 베트남 북부지역에 진출한 기업의 여∙수신 및 수출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IB시장, 자본시장, 디지털뱅킹 서비스 및 KB금융그룹 계열사와 협업해 원스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 응우엔 반 주 (Nguyen Van Du) 베트남 중앙은행 은행감독원 원장 및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