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가 중소 인터넷쇼핑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무상 지원한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AI 쇼핑몰 상품자동진열 시스템인 '오토디피(AutoDiPi)' 무상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이 사업으로 중소기업이 1인 이상의 채용효과를 본다고 소개했다.

AI 상품자동진열 '오토디피' 솔루션 자동화 예시./자료 코리아센터
AI 상품자동진열 '오토디피' 솔루션 자동화 예시./자료 코리아센터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쇼핑몰업체가 상품 진열에 소요되는 막대한 시간을 더는데 큰 도움이 된다. 솔루션은 AI를 통해, 상품 별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 반응에 따라 상품을 찾아서 진열한다. 상품 노출 수, 고객 구매액, 구매율 등을 설정하면 지정된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상품 배열을 바꾼다. 또, 클릭맵과 같은 분석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상점별 누적된 제품 데이터를 딥 러닝 기술을 통해 더욱 정확하게 최적의 제품 위치를 추천한다.

솔루션 무상 지원 대상은 최근 3개월 월평균 매출 2000만원 ~ 1억원인 곳이다.

오토디피 상품은 크게 3가지다. 라이트 버전은 메인 상품, 실버 버전은 카테고리 상품, 골드 버전은 모든 상품 진열을 돕는다.

장진호 메이크샵 팀장은 "오토디피는 단순히 인건비 절감은 물론 고객 수요 및 니즈 파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인터넷쇼핑몰업체에 큰 힘이 되는 솔루션"이라며 "생산성 개선으로 매출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