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에 상시 무료 요금제를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5일부터 연말까지 가입자에 한해 최대 1년간 무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게임베이스는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 등 글로벌 마켓의 표준 인증 및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스마트 다운로더’와 모바일 앱에 특화된 보안 서비스 ‘앱가드(App Guard)’, 크래시 및 로그 분석 전문 도구 ‘로그&크래시 서치(Log&Crash Search)’ 등을 제공한다.

. / NHN 제공
. / NHN 제공
NHN은 상시 무료 요금제와 최고 요금상한제 등 요금제를 신설했다. 게임베이스는 누적 일간 누적이용자 수(DAU) 구간에 따라 1명당 18원씩의 이용 요금을 받았으나 이번 제도 개편으로 월 누적 30만 DAU이하 구간에 대해서는 ‘무료’를 적용했다. 월 누적 265만 DAU를 초과하는 히트 게임에 대해서도 최고 요금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 개발사의 부담을 줄였다.

NHN에 따르면 상시 무료 요금제와 관련해서 국내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기준으로 시뮬레이션한 결과, DAU가 높은 일부 게임을 제외하고 100위권 이하의 게임은 대부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동수 NHN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한국 게임사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플랫폼인만큼 이익이 나지 않는 게임의 경우 무료로 제공한다는 원칙에 따라 월 누적 30만 DAU이하의 무료 구간을 신설한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