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UX·UI 디자인을 위한 협업플랫폼 ‘어도비 XD’의 최신 업데이트를 28일 공개했다.

새롭게 향상된 기능은 소셜 미디어 아트보드 사전 설정, 클라우드 문서를 위한 폴더, 학습 탭 등이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용 디자인에 맞는 아트보드 사전 설정

이번 XD 업데이트로 사용자는 XD 홈 화면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맞게 설정된 아트보드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캔버스에 새 아트보드 생성 시 오른쪽 패널에 다양한 사전 설정 옵션도 표시된다. 사용자는 각 플랫폼의 최신 크기 규격을 검색할 필요 없이 사전 설정만 클릭해 바로 디자인할 수 있다.

클라우드 문서를 폴더로 관리

XD에서 클라우드 문서를 사용하면 작업 중 자동 저장과 이전 작업 버전에 대한 접근이 쉬워진다. 공동 편집 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를 초대, 클라우드 문서를 실시간으로 함께 편집하고, 작업할 수 있다. 클라우드 문서를 폴더로 관리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 문서 탭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새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폴더가 생성된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특정 프로젝트나 클라이언트에 따라 클라우드 문서를 폴더별로 구성할 수 있다. 클라우드 문서는 XD 홈 화면 또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에서 액세스하고 관리할 수 있다.

어도비 XD를 학습하는 새로운 방법

XD 홈 화면에 새로운 ‘학습’ 탭을 추가, XD를 배우고 익히는 데 도움 되는 수십개 동영상과 블로그 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부터
,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에서 에셋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 사용까지 모든 작업의 리소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퀵 목업(Quick Mockup) 플러그인 추가

XD용 퀵 목업 플러그인은 아이디어를 더 빠르게 디자인화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미리 디자인된 버튼, 카드, 드롭다운 메뉴, 토글 등의 UI 요소를 사용해 빠르게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다. 일반적인 웹 및 모바일 레이아웃을 위해 미리 디자인된 템플릿을 활용할 수도 있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