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는 서브컬처게임 라스트 커맨더를 출시했다. 그라비티는 신작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중화권 출시를 앞두고 CBT를 진행한다. 블리자드, 컴투스는 각각 게임스컴 2020에 참여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와이제이엠게임즈, 서브컬처게임 ‘라스트 커맨더’ 출시

라스트커맨드 이미지 / 와이제이엠게임즈
라스트커맨드 이미지 /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다롱 네트워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전략게임 ‘라스트 커맨더'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2D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다양한 미소녀 보좌관을 수집하는 콘텐츠를 담았다. 7월 22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예약 참여자 수는 50만명에 달한다.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중화권 지역서 CBT 진행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이미지 / 오시영 기자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이미지 / 오시영 기자
그라비티의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현지명 선경전설RO 신세대의 탄생)은 24일부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사전예약,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틱톡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기업 바이트 댄스가 퍼블리싱하고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가 공동 퍼블리셔로 지원한다. 이번 테스트는는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출시는 연내를 목표로 한다.

‘3분간 1대 1 대결’ 넷마블, 모두의 마블에 새 맵 ‘마블의 행복’ 추가

넷마블은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새 맵 ‘마블의 행복’을 추가했다. 마블의 행복은 3분간 1대 1 대결하는 맵이다. 주사위를 굴려 더 많은 마블을 모은 이용자가 승리한다. 트리플 독점 시 자신과 상대의 마블을 맞교환할 수 있다. 게임 종료 1분 30초 전부터는 주사위가 1개 더 추가된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컴투스, 서머너즈 워 IP로 게임스컴 2020 참가

컴투스는 대표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게임으로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0’에 참가한다. 게임스컴은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전시회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탓에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컴투스는 게임스컴 2020에서 28일(현지시각)에 출시 예정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한다. 또한 최근 발표한 ‘서머너즈 워’와 캡콤의 대표작 ‘스트리트 파이터V 챔피언 에디션’의 협업 관련 정보를 공개한다.

블리자드, 게임스컴서 와우 ‘어둠땅’ 세계관 담은 애니메이션 ‘사후’ 공개

사후 애니메이션 시리즈 소개 영상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유튜브 채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연내 출시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어둠땅’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Afterlives)’ 첫 편을 게임스컴 2020 개막식에서 공개한다. 게임스컴 개막식은 8월 28일 오전 3시에 시작한다. 사후는 어둠땅의 영역들을 관장하고 있는 4개의 성약의 단을 주제로 한다. 영상에서 게이머는 각 성약의 단에 대한 소개와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예고 영상을 미리 공개했다.

오버워치리그 선수 6人, 남성 패션지 에스콰이어 화보 촬영

오버워치 리그X에스콰이어 화보 /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X에스콰이어 화보 /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세계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 6명이 남성 패션지 에스콰이어 9월호 화보에 등장했다고 밝혔다. 8월 초 서울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촬영에는 ‘Tobi’ 양진모(서울 다이너스티), ‘Jjonak’ 방성현(뉴욕 엑셀시어), ‘Fleta’ 김병선(상하이 드래곤즈), ‘Cr0ng’ 남기철(광저우 차지), ‘GodsB’ 김경보(항저우 스파크), ‘Glister’ 임길성(런던 스핏파이어) 선수가 참여했다.

게임빌, 겜프야 2020으로 세계 시장 공략 나서…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협업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겜프야 2020)를 일본, 북미, 대만 등을 포함한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게임빌 프로야구는 2002~2013년까지 12개 게임을 출시해 누적 다운로드 수 7000만회를 기록한 게임 시리즈다. 게임빌은 세계 시장 출시를 기념해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협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인 ‘쿠니오’와 ‘리키’가 ‘겜프야 2020’의 트레이너로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 나인아크 신작 ‘소울 아티팩트’ 퍼블리싱 한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 이건 나인아크 대표 /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 이건 나인아크 대표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하는 모바일게임 ‘소울 아티팩트(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소울 아티팩트는 중세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수집형 RPG다. 애니메이션 3D 모델링 방식 기반 미소녀 정령과 함께 세계를 탐험하며 실시간 전투를 진행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콘텐츠를 담았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소울 아티팩트’의 중국을 제외한 세계 서비스 판권을 보유했다. 2021년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