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콘텐츠인사이트 온라인 전환…전 DC코믹스 부사장 출연

김형원 기자
입력 2020.10.14 10:27 수정 2020.10.14 14:2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0 콘텐츠인사이트’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21일~23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콘텐츠인사이트’는 코로나19로 새로운 전환을 맞고 있는 콘텐츠산업에 주목해 기술, 소비, 사회의 ‘변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첫날 21일 진행되는 1일차 세션에서는 ‘기술의 변화 더 가까워지는 실감콘텐츠’를 주제로 5G 기술 상용화로 각광받는 실감콘텐츠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한다. 우운택 교수(카이스트)와 이진하 최고제품책임자(스페이셜)가 실감콘텐츠에 대한 기조연설과 강연을 펼치고, 조익환 상무(SKT), 신영근 팀장(LGU+), 이영호 팀장(KT) 등 통신3사 관계자가 김종민 XR 큐레이터와 함께 대담을 진행한다.

2일차는 ‘소비의 변화 세계관과 캐릭터 확장’을 주제로 콘텐츠 세계관을 구축하는 트랜스미디어 전략과 캐릭터의 재해석을 다룬다. 전 DC코믹스 부사장 및 공동발행인 댄 디디오(Dan Didio)와 영화 ‘조커’, ‘다크 나이트’ 시리즈 제작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마이클 우스랜(Michael E. Uslan)이 해외연사로 참여해 각각 DC유니버스의 확장 전략과 히어로물의 시점 다변화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마지막 3일차에는 ‘사회의 변화 다양성 콘텐츠’를 주제로 젠더, 에이지즘(Ageism, 연령차별주의) 등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콘텐츠 업계의 여러 시도를 살펴본다. 전 넷플릭스 다양성 총괄 책임자 미셸 킹(Michelle King)의 강연에 이어 방영과 동시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자이자 집필에 참여한 정세랑 작가 등이 참가한다.

2020 콘텐츠인사이트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10월 21일~23일 오후 2시부터 콘진원 공식 유튜브(KoreanContent)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