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홍대에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 오픈

이진 기자
입력 2020.10.27 11:25
최근 뜨는 ICT 기술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문을 연다. 일반 소비자가 이용하는 스마트폰은 물론 기업의 보안을 책임지는 보안 기술 등 다양한 솔루션이 소개된다.

SK텔레콤이 ICT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의 장(場)으로 자리매김 할 ‘T팩토리’를 10월 31일 홍대 거리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T팩토리는 글로벌 기업과 SK그룹 내 ICT 패밀리 회사 등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만든 미래 ICT 기술 비전을 제시하는 새로운 ICT 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다.

T팩토리를 방문한 고객은 ▲애플∙MS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와 상품 ▲보안∙미디어∙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 구매존(Zone) ‘T팩토리 24’ ▲MZ세대들을 위한 ‘0(영) 스테이지’ 및 도심 속 자연 힐링 공간 ‘팩토리 가든’ 등 기술∙서비스∙쇼핑∙휴식 관련 모든 영역에서 차별화 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T 팩토리를 설명하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 SK텔레콤
1층 중앙에는 SK텔레콤과 파트너 기업이 협력한 사례를 소개하는 ‘플렉스 스테이지’가 있다. 예를 들어, 플렉스 스테이지는 MS와 협력해 제공 중인 ‘5GX 클라우드 게임’을 대형 게임 컨트롤러를 통해 즐기는 특별한 게임존으로 활용될 수 있다.

MS와 협력해 주목을 받는 5GX 클라우드 게임은 T팩토리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플렉스 스테이지와 2층 ‘MS존’에 마련된 5GX클라우드 게임 체험존을 통해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100개 이상의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 팩토리 2층에는 '숍 인 숍’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입점했다. 최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 체험과 함께 고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T팩토리 입장 후 만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는 V컬러링∙웨이브∙Btv∙플로∙원스토어 북스 등 SK텔레콤의 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명작 영화·드라마의 다시 보고싶은 명대사나 명장면을 QR코드를 통해 즉시 감상하는 ‘미디어 팟’도 마련됐다.

이밖에 보안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큐리티 팟’, 누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AI 서비스 존’, 인기 스마트폰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 존’ 등이 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T팩토리라는 명칭에는 ‘기술(Technology)’과 미래(Tomorrow)’가 끊임없이 생산되는 ‘공간(Factory)’이라는 의미가 담겼다"며 "T팩토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열린 협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모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