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정직한 신선·유기농 선별샵’을 콘셉트로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 ‘프레딧(Fredit)’을 연다.

‘프레딧’은 여성·유아·생활용품으로 구성한 ‘프레딧 라이프’와 유제품·건강기능식품·신선식품 중심의 ‘프레딧 푸드’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기존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는 ‘프레딧 푸드’로 통합된다. 오픈일은 12월 15일이다.

. / 한국야쿠르트
.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프레딧’은 입점 기준이 엄격하다. ‘프레딧 라이프’는 유기농·비건 또는 천연·자연 유래 성분의 함량을 공개하거나 동물보호·친환경 등 클린뷰티 가치를 추구하는 제품에 한해서만 취급·판매한다. 모든 제품의 제조 성분과 관련 인증서 정보도 투명하게 공개한다.

차별화된 서비스도 강점이다. 고객이 입력한 정보에 따라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와 함께 모든 제품이 정기배송 가능하다. 한 번의 신청으로 화장품·여성용품 등 구매 패턴이 일정한 제품을 정해진 날짜마다 받아 볼 수 있다.

주문수량, 금액에 관계없이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비 없이 전달한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무료 반품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프레딧 라이프’ 전 제품에 대해 친환경 소재 종이봉투와 비닐에 담아 배송한다.

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은 "‘프레딧’은 한국야쿠르트가 추구하는 국민 건강증진의 철학과 최근의 가치소비 트렌드에 가장 잘 부합하는 사업이다"며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 여성, 유아용품에 이르기까지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프레딧’ 론칭과 함께 유료 회원제 서비스인 ‘프레딧 클럽’ 회원을 모집한다. ‘베이직’과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눠 웰컴 키트와 함께 무료 체험 신청·할인 쿠폰·멤버십 전용 할인관 등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회원 웰컴 키트에는 데일리 백 브랜드 콰니(KWANI)와 콜라보 디자인한 한정판 가방이 포함되어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