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패션 플랫폼 W컨셉 경영권 인수

김형원 기자
입력 2021.04.01 12:07
SSG닷컴은 1일 온라인 편집숍 ‘W컨셉(W Concept)’ 경영권 인수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아이에스이커머스’가 각각 보유한 W컨셉의 지분 전량을 양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SPA)을 체결했다. SSG닷컴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거쳐 W컨셉을 공식 편입할 예정이다.

W컨셉은 2008년 10월 설립된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회원수는 500만명이다. 여성 패션 편집숍 부문에서는 1위 플랫폼이란 설명이다.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보유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분석이다.

SSG닷컴은 인수 후에도 핵심 경쟁력 유지를 위해 기존 전문 인력을 승계하는 등 현재와 같이 플랫폼을 이원화 해 별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향후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것도 검토한다.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선보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추진하는 것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SSG닷컴 한 관계자는 "이번 W컨셉 인수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패션 라인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백화점 중심의 고급 명품 브랜드 외에도 독보적 패션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시장 내 지위를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