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솔루션 전문기업 큐닉스그룹(QNIX)이 게임 환경에 특화된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2종을 선보인다.

고사양 고성능 제품인 ‘큐닉스 QX324G REAL 240 HDR PLUS 시리즈’는 풀HD(1920x1080) 해상도에 최대 240㎐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사양 모니터다. 1㎳(밀리초, 오버드라이브 기준)의 응답속도와 4000:1의 명암비로 잔상이 적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sRGB 100%의 색재현률로 풍부한 색감을 표현한다.

큐닉스 QX324G REAL 240 HDR PLUS 시리즈 게이밍 모니터 / 큐닉스그룹
큐닉스 QX324G REAL 240 HDR PLUS 시리즈 게이밍 모니터 / 큐닉스그룹
디자인은 블랙 색상을 바탕으로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다. 날카로운 느낌의 스탠드는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사용해 세련미와 내구성을 모두 잡았다. 사용 시 켜지는 후면 LED 조명은 게이밍 모니터에 어울리는 시각적 효과를 제공한다. 주변의 빛이나 사물이 모니터에 반사되어 비치는 것을 막는 차광 후드를 제공해 게임 화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영상 입력은 디스플레이포트(DP) 1.2 입력 2개와 HDMI 2.0 입력 2개를 제공, PC는 물론 게임 콘솔과 셋톱박스 등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다. 게임 화면의 깨짐 및 어긋남 현상을 줄이는 AMD 프리싱크(FreeSync) 및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기능을 지원한다.

큐닉스 QX327F 180 HDR 강화유리 게이밍 모니터 / 큐닉스그룹
큐닉스 QX327F 180 HDR 강화유리 게이밍 모니터 / 큐닉스그룹
함께 선보인 ‘큐닉스 QX327F 180 HDR 강화유리’ 모델은 화이트 색상 콘셉트에 화면을 보호하는 강화유리를 적용, PC방 환경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32인치 크기의 풀HD 해상도의 화면은 최대 180㎐의 주사율을 지원하며, 마찬가지로 1㎳(오버드라이브 기준)의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화이트 색상의 본체에 맞춰 은색의 V자 모양 알루미늄 메탈 스탠드를 채택했다. 영상 입력은 DP 1.2 입력 1개와 HDMI 2.0 입력을 1개 제공, PC와 게임 콘솔, 셋톱박스 등을 최대 2대까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총 4W 출력(2W x2)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외부 스피커나 헤드폰 없이도 영상 케이블로 전송되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다양한 게임 장르별로 최적화된 게임 모드를 지원하며 FPS(일인칭 슈팅) 게임에 도움이 되는 조준선 표시 모드 등 각종 게임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시력 보호를 위한 플리커 프리(깜빡임 방지) 및 로우 블루라이트(청색광 감소) 기능도 갖췄다. 표준 베사 마운트 홀을 제공해 모니터 암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큐닉스는 새로 출시한 ‘QX324G’ 모델을 비롯해 자사의 주요 모니터 제품들을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통해 최대 2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