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추진협의회, 신임 회장에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선임

류은주 기자
입력 2021.06.18 09:29
베스핀글로벌은 이한주 대표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산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추진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 베스핀글로벌
17일 열린 SaaS 추진협의회 발족식에는 김부겸 국무총리,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기획재정부 1차관,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등 부처 관계자가 참석했고,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기업 간 긴밀한 협업과 민관 협의 증진을 위해 SaaS추진협의회를 신설했다. SaaS추진협의회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SaaS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 간 협력 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회원사 간 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SaaS 개발 및 기술 컨설팅, 국내외 공급 판로 확충,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OS ‘옵스나우(OpsNow)’를 보유하고 있다. 옵스나우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중동, 동남아시아, 북미 등에서 판매 중이다. 이 외에도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도입이 필요한 기존 산업과 협업해 산업별 특화 SaaS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대한민국 SaaS 발전에 의미 있는 첫걸음에 김부겸 국무총리님이 자리해 주셔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소프트웨어 SaaS화의 중심에서 SaaS추진협의회가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힘쓰며 개발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을 적극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