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개발자와 투자자 잇는 게임 투자 플랫폼 선보여

박소영 기자
입력 2021.08.06 14:51
글로벌 비디오 게임 결제 분야 기업 ‘엑솔라(Xsolla)’가 게임 개발자와 투자자를 위한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엑솔라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은 인디 게임 개발자와 투자자를 이어주는 일종의 게임 투자 중계 플랫폼이다.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 개인의 자금조달 절차를 간소화해 자본금을 마련하도록 돕는다. 또 엑솔라 전문가가 선정한 게임 프로젝트에 공인 투자자를 소개하고, 수익 분할 구조를 통해 개인 게임 개발자와 공인 투자자의 이해를 일치 시켜준다. 투자자는 여러 프로젝트에서 자본금과 리스크를 다각화할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엑솔라는 현재까지 자사 게임 결제 솔루션을 통해 1500개 이상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를 지원했다.이들은 엑솔라 솔루션으로 2400여개 게임을 마케팅, 판매, 최적화했다. 엑솔라는 앞으로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게임이 판매되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크리스 휴이시 엑솔라 사장은 "인디 게임 개발자는 프로젝트를 활성화할 방법이 거의 없다"며 "대부분의 투자자 역시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이해하고 필터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수익화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해 인디 게임 개발자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자와 공인 투자자를 연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