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통해 출시

콘텐츠부
입력 2021.08.30 15:49 수정 2021.09.01 09:44
비디오 플랫폼 전문기업 카테노이드가 SaaS(Software As a Service)형태의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Kollus Live Commerc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카테노이드 제공
카테노이드는 모바일에 친숙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올해 초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커머스 기업들이 손쉽게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형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출시했다. SaaS형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는 NHN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 안정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서비스 구축이 어려운 기업들이 SaaS형태로 쉽게 서비스를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자체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을 보유하고 있거나, 온라인 판매사업을 신규로 시작하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OS·안드로이드 라이브 송출앱과 HTML5 영상 플레이어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다양한 환경에서도 상품 판매 및 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며, 온라인 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판매·재고 수량, 채팅·방송화면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카테노이드 강백현 이사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마케팅, 컨설팅, 디자인, 스튜디오 등 라이브 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토탈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카테노이드는 최근 3년(2018~2020) 간 연평균 성장률 166%를 달성했다.

콘텐츠부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