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 간 '스왑 서비스' 제공

박소영 기자
입력 2021.09.13 10:53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서비스 중인 위믹스 월렛에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의 스왑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위믹스 월렛은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다.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가 기반이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얻은 토큰을 위믹스 월렛에 보관하거나, 월렛 안 탈중앙화거래소(DEX)에서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월렛 속 대체불가토큰(NFT) 마켓에서 NFT 게임 아이템도 거래할 수 있다. 클레이는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발행한 암호화폐다. 현재 바이낸스 등 일부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의 스왑 기능 추가로 이용자는 위믹스 월렛에서 클레이와 위믹스 토큰을 서로 교환할 수 있다. 클레이를 보유한 이용자는 거래소 등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위믹스 월렛에서 클레이를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 가능하다. 트랜잭션을 보낼 때 지불하는 가스 비용은 위메이드트리가 대납한다. 클레이를 보유하지 않은 이용자도 클레이로 가스 비용을 낼 필요 없이 위믹스를 클레이로 즉시 교환하면 된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이번 기능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인 클레이스왑을 활용했다"며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의 스왑 기능 추가로 위믹스 토큰을 구하기 더 쉬워졌고 이를 통해 위믹스 토큰과 월렛의 사용자 층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