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커피전시회 ‘제20회 서울카페쇼’(이하 서울카페쇼)가 참가 기업을 공개했다. 서울카페쇼는 10~13일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서울카페쇼는 11월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 후 처음으로 열리는 코엑스 전관 행사로, 30개국 625개 업체 3천여 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코로나19로 국가간 이동이 어려웠던 이전에 비해, 해외 이동이 용이해지면서 해외 기관 및 업체들의 참가율도 높아졌다.

서울카페쇼 / 서울카페쇼
서울카페쇼 / 서울카페쇼
이번 서울카페쇼에는 ▲대상에프앤비 ▲한국 하겐다즈 ▲써모스코리아주식회사 ▲다이슨 ▲인텔리젠시아 커피 ▲주식회사 동서 ▲한국쥬맥스 ▲티젠 ▲타바론코리아를 포함한 총 620여 개의 기업이 참가를 확정했다. 참가 기업들은 커피, F&B, 카페 부재료 등 커피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커피 외에 디저트와 음료 관련업체도 다양하게 참가한다. 영국 가전브랜드 ‘모피리터드코리아’와 이탈리아 오븐 전문 브랜드 ‘우녹스코리아주식회사’에서는 베이킹 머신을 선보인다. 글로벌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를 비롯해 ‘슈퍼말차’, ‘흥국에프비앤비’, ‘쟈뎅’, ‘두리양행’ 등에서는 다양한 차와 음료, 디저트를 소개한다.

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올해 서울카페쇼가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참관객들과 참여 기업들이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서울카페쇼를 통해 카페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