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3일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쿠팡과 협업하는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캠페인의 첫 번째 상품은 화장솜이다.

뷰티데이터랩 이미지 / 쿠팡
뷰티데이터랩 이미지 / 쿠팡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 선정했다. 선정된 3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에 나설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소품업체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상품은 2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수량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해 3월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쿠팡에 따르면 신세대는 미용소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국제 친환경 표준 규격인 OEKO-TEX와 국제 공인 유기농 인증인 OCS를 받은 소재를 사용한다. 2017년에는 경기도 여성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