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19일 온라인 공연 전문 KOCCA 뮤직스튜디오의 여섯 번째 기획공연으로 ‘ON THE K : 라이브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ON THE K : 라이브 스테이지는 뮤지션과 팬이 온라인에서 만나 서로 소통하며 만들어나가는 공연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더보이즈(THE BOYZ)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ENHYPEN)이 출연한다. 더보이즈는 미니 6집 ‘스릴링(THRILL-ING)’으로 음반 판매 부문에서 하프 밀리언셀러를 기록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K-POP 4세대 아이돌의 대표주자로 거듭난 그룹이다. 엔하이픈은 데뷔 2년만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재재가 MC로 나선 이번 공연은 뮤지션의 환상적인 무대와 함께 팬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토크쇼와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멀티캐스팅 화면, AR 기술, 라이브챗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뮤지션과 팬이 소통하는 다채로운 콘서트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은 "생동감 있는 공연은 물론 팬들이 즉석에서 뮤지션과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온라인 공간에서 국내외 팬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무대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ON THE K : 라이브 스테이지 공연은 3월 19일 오후 8시에 콘진원 음악 채널 KOCCA MUSIC 유튜브 채널과 KOCCA MUSIC 트위터에서 실시간 방영하고, 이후 각 KOCCA MUSIC 채널에 클립 영상으로 업로드된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