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G마켓 글로벌샵 입점…80개국 외국인 겨냥

김형원 기자
입력 2022.04.03 10:46
SSG닷컴은 지마켓글로벌과 함께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영토 확장에 나선다. SSG닷컴은 3일 지마켓글로벌의 역직구몰 G마켓 글로벌샵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의 패션, 뷰티, 가공식품 위주로 입점해 취급 품목 수는 총 965만개에 이를 것이란 전망이다. G마켓 글로벌샵은 2006년 국내외 거주 외국인을 겨냥해 국내 설립된 역직구 플랫폼이다.

SSG닷컴이 지마켓글로벌의 역직구몰 G마켓 글로벌샵에 공식 입점했다. / SSG닷컴
SSG닷컴의 G마켓 글로벌샵 입점으로 해당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미국, 홍콩 등 세계 80여개국 소비자들은 SSG닷컴이 취급하는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인천국제공항에 인접한 지마켓글로벌 자체 물류창고를 통해 각기 다른 판매자로부터 구매한 상품이라도 한 번에 배송받을 수 있는 ‘합포장·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일은 평균 7~10일 가량 소요된다.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도 기존 G마켓 글로벌샵 셀러들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상품 등록, 결제, 배송 등 온라인 수출에 수반되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외국어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해외 판매 전담 상담원도 배치했다.

SSG닷컴은 이번 G마켓 글로벌샵 입점을 통해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은 2017년 11월 동남아시아 e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입점해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 한국 식품 3000여종을 판매하기도 했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이번 입점을 통해 쓱닷컴이 취급하는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들이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G마켓 글로벌샵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판매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