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2022년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데이터 라벨러 및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  테스트웍스
/ 테스트웍스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된 테스트웍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 대상의 ‘데이터 라벨러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60명과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40명을 선정한다.

교육은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을 포함해 각 과정에 따라 데이터 라벨러 교육 또는 소프트웨어 테스터 기초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테스트웍스는 교육 이수자들이 교육 과정 완료 후 일자리로 연계 및 관련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해 역량에 대한 불확실성을 없애고, 조직 적응을 위한 기초 교육을 동시 실시해 교육 수료생들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남정미 테스트웍스 팀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고용 충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들을 위한 차별화된 ICT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기업의 고용 기회 창출에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연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지원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이아이웍스 아카데미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