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및 식자재 전문 수발주클라우드서비스 발주고(GO)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수 5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발주GO는 매장에서 필요한 식자재를 앱을 이용하여 발주하면 물류사가 확인 후 배송하는 업무를 디지털화한 수발주 플랫폼으로 식자재 유통 및 프랜차이즈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 서비스다. 개발사인 콤웨어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혁신으로 매년 꾸준히 고객사를 늘려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가맹점 창업이 증가하면서 식자재 유통 및 프랜차이즈 업체가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수요가 증가했다. 발주고는 이에 지속적인 서비스 기능 및 편의성 개선을 통하여 앱 재방문율 또한 높게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발주고 앱의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발주고페이 간편결제’, ‘발주 자동 취합’, ‘미수금 제로’, ‘3자물류 연동’ 기능 등이다. 가맹점주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쉽게 발주할 수 있고, 본사에서는 자동 취합된 발주 내역을 확인하고 배송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발주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발주고 고객사의 안내에 따라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강찬곤 콤웨어 이사는 "5만 다운로드는 BtoB 식자재수발주 앱분야에서 처음이며, 동종업계 최다 다운로드이다. 점점 더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다"며 "스타트업 및 대기업들이 디지털로 혁신하고 있는데 반해 아직까지도 많은 중소유통사들이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중인 상황에서 발주고는 이러한 식자재 유통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혁신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