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fied Communication & Collaboration 전문기업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인도네시아 기업인 코린도그룹에 그룹웨어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가온아이는 이번 성공 사례를 발판 삼아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코린도그룹의 전자결재, 그룹웨어 및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으로 Exchange2010, Lync2010, SQL2008을 적용했다.

가온아이는 KT, 신한금융그룹, 현대그룹, ETRI, 한국전력기술을 비롯해 대기업과 공공, 금융, 제조, Telco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전자결재, 그룹웨어, 모바일오피스 등의 지식기반 협업솔루션을 구축했다.

가온아이는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린도그룹 내 각 사업부가 위치한 지역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ezFlow Premium 버전과 Light 버전으로 구축했다. 네트워크 상태가 양호한 본사나 사업부에는 ezFlow Premium 버전으로 전자결재를 포함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네트워크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위치한 사업부에는 ezFlow Light 버전으로 구축해 네트워크의 부하를 줄였다.

코린도그룹에 도입된 전자결재는 가온아이의 비정형 워크플로우 엔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결재방식을 제공한다. 가온아이의 비정형 워크플로우 엔진은 결재흐름, 결재 연동, 사업부 간 전자결재 문서 유통 등을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Lync2010와 가온아이에서 자체개발한 컴포넌트로 구성된 ezPack for Lync2010를 구축함으로써 그룹 내 각 사업부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컴포넌트에서 제공되는 조직도와 쪽지 기능은 그룹웨어에서 사용하는 통합 조직도를 Lync에서도 사용 할 수 있도록 연계해 상대방의 상태정보를 알 수 있는 Presence 기능을 제공한다. 특정인 또는 다수에게 쪽지 보내기, 알림 등 다양한 기능으로 오프라인 사용자에게도 공지사항 및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가온아이 조창제 대표는 "이번 사업은 코린도그룹의 협업시스템에 대한 초석을 다지는 첫 단계다. 코린도그룹 협업시스템의 로드맵을 확장해 단계별로 더욱 강화된 그룹웨어, 지식기반 협업솔루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모바일오피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코린도그룹이 인도네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뻗어나가는데 일조 할 것이다"라며, "가온아이는 그룹웨어 및 지식기반 협업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코린도그룹을 통해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