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중국에서 데뷔한지 1년만에 한류 스타 못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한국인 왕홍(인터넷 스타) '한국뚱뚱(본명 유지원)'이 대륙을 사로잡은 성공기를 공개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10월 12일 오후 7시부터 한시간 동안 중국 대륙에서 활동하는 인기 왕홍 '한국뚱뚱'과 토크콘서트를 마련하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중국 시장 성공 전략을 숨김없이 풀어낼 예정입니다.

중국에서 인기 왕홍으로 주목받는 ‘한국뚱뚱’ 방송 장면. / 한국뚱뚱 제공
중국에서 인기 왕홍으로 주목받는 ‘한국뚱뚱’ 방송 장면. / 한국뚱뚱 제공
한국뚱뚱은 2016년 8월 데뷔해 페이스북 같은 웨이보, 카카오톡 같은 위챗,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미아오파이, 빌리빌리 등에서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10대층이 가장 선호한다는 빌리빌리에서는 구독자수 30만명, 마이오파이는 평균 조회수 200만명 이상, 웨이보에서는 수개월간 최상단 방송 콘텐츠에 노출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3월 바이두 특집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한국 국가대표 축구대회는 앱을 통해 중국 현지 생방송으로 5000만명이 시청하는 등 화제를 만들어낸바 있습니다. 또한 2017년 중국 관영 영자신문사 '차니아데일리'에서는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한국뚱뚱과 팬더캐릭터. / 한국뚱뚱 제공
한국뚱뚱과 팬더캐릭터. / 한국뚱뚱 제공
한국뚱뚱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발한 활동에 더해 최근 팬더캐릭터 '모토시옹마오'와 음원(이얼산쓰 한국뚱뚱)을 발표하는 등 브랜드 확장에도 힘을 싣고 있습니다.

한국뚱뚱이 사드 이슈에도 불구하고 친근한 한국인으로 중국대륙을 사로잡은 비결과 경험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에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행사명 : 중국 대륙 사로잡은 인기 왕홍 '한국뚱뚱' 성공기 토크콘서트
▲일 시 : 2017년 10월 12일 (목)요일 오후 7~8시
▲신청페이지: https://goo.gl/ChRqSu
▲참가비 : 1만원
▲장 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 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문 의 : 02)724-6170, event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