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개국 진출한 보안 업체 지케이테코, 한국 시장 '출사표'

입력 2018.03.13 14:09

중국 생체인식 및 물리보안 업체 지케이테코(ZKTeco)가 한국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지케이테코는 국내 보안 솔루션 전문 업체 씨앤비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델이 지케이테코 생체인식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 지케이테코 제공
지케이테코는 세계 180개 국가에서 3500곳의 고객을 유치한 생체인식 및 출입통제 보안 전문 업체다. 지문과 얼굴인식은 물론 지정맥, 손바닥 정맥, 홍채 등 다양한 생체인식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출입통제부터 게이트, 엘리베이터, 화재경보 등 통합 물리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

지케이테코와 씨앤비텍은 지문·정맥 등 멀티 인증 트렌드에 발맞춰 출입통제·근태관리 시스템, 운영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스피드 게이트 등의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경쟁사와의 차별점으로는 고객 서비스 강화를 내세운다. 지케이테코는 전 제품군에 기본 2년 무상 AS 보증을 제공하고, 하이엔드 제품군인 '그린 라벨' 제품 무상 보증 기간은 3년이다.

존 체 지케이테코 CEO는 "지케이테코의 생체인식 기술력과 통합 보안 솔루션은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받은 만큼 한국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