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암호화폐 관련 사용자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공익성 보안 캠페인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 ‘해킹편’ 주요 화면. / 빗썸 제공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 ‘해킹편’ 주요 화면. / 빗썸 제공
암호화폐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비트코인 등 주요 코인과 암호화폐 거래소 전반의 보안이 주요 이슈로 떠올랐다. 정부가 일정 규모 이상의 거래소는 반드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도록 하는 등 법적 대응책 마련에 나섰지만, 보안 문제가 개별 사용자 중심의 이슈로 확산하기까지는 아직 적지 않은 과제가 남아있다.

지난해 빗썸에서도 사용자 기기 해킹,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의 피해 사례가 접수됐다. 이러한 금융사기는 개별 사용자의 보안 의식 제고와 주의 환기를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이에 금융 보안과 관련해 사회 전반적인 경각심을 높이자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다.

이번 캠페인은 영상광고 3편과 안내책자로 구성됐다. 해킹과 보이스피싱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는 영상광고는 빗썸에서 실제 발생했던 사례를 인용해 사실감을 불어 넣었다.

빗썸 관계자는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과 고객 금융자산의 완벽한 보호는 빗썸이 추구하는 최우선적 가치이다"며 "보안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워 금융사기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캠페인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