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선봬

입력 2018.04.17 16:52

종근당은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인 '벤포벨'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벤포벨은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9종과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코엔자임Q10,비타민C, D, E,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한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제품이다.

종근당 ‘벤포벨’ 제품사진. / 종근당 제공
벤포벨의 주성분인 벤포티아민은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신경통, 근육통 개선에 효과적인 활성형 비타민B1성분이다.일반 비타민 B1 제제보다 생체이용률이 높고 복용 시 약효가 빠르게 발현되며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벤포티아민 외에도 비타민 B2, B6, B12를 각각 100㎎분량 함유하고 있고 피로해소, 구내염, 피부염 등에 효과가 있다.

또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UDCA성분 30㎎과 항산화 기능,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인 이노시톨,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아연, 비타민C, D, E등 현대인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성분이 들어있다.

이 제품은 하루 일회 복용으로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정제의 크기를 줄여 목넘김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종근당 한 관계자는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패턴,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만성피로와 면역력 및 체력 저하를 호소하는 현대인이 늘어나고 있다"며 "벤포벨이 현대인의 피로해소와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함량 활성비타민 시장은 매년 30% 이상 커지고 있다. 제약업계 전문가는 비타민 제품을 고를 때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인지, 함량이 충분한지, 활성형 비타민이 맞는지 등을 충분히 살펴보고 선택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종근당 #벤포벨 #비타민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