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스케일 가상현실(VR) 헤드셋 'HTC 바이브(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HTC의 최신 고급형 VR 헤드셋 '바이브 프로(VIVE Pro)'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이브 프로 풀 패키지 제품. / 제이씨현 제공
바이브 프로 풀 패키지 제품. / 제이씨현 제공
HTC 바이브 프로는 기존 바이브보다 78% 향상된 3K해상도(2880x1600 듀얼 OLED)와 615PPI(기존 448PPI)의 고성능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VR 내에서 보이는 텍스트와 이미지의 가독성이 더욱 개선됐으며, 그래픽 경계면이 더욱 부드럽고 선명하게 보이고 화면 픽셀이 두드러지는 문제가 완화되는 등 전체적으로 더욱 뛰어난 VR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Hi-Res 오디오 인증을 받은 일체형 헤드폰은 3D 공간 오디오와 고해상도 오디오를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생동감 넘치는 VR 사운드를 제공한다. 소음 제거와 알람 및 대화 모드를 지원하는 듀얼마이크를 탑재해 헤드셋을 벗거나 추가 마이크 없이 음성을 이용한 채팅이나 인공지능 비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바이브에서 별매였던 고급형 스트랩을 기본으로 채택해 탈착이 쉬워졌으며, 무게도 15% 더 가벼워져 더욱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장시간 사용 시 부담도 줄었다.

HTC 바이브 프로는 5월 3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 바이브 사용자를 위해 헤드셋(HMD) 단품과 2018년형 신형 컨트롤러 및 베이스 스테이션 2.0등이 포함된 풀 패키지 2종으로 선보인다. 바이브 프로는 기존 컨트롤러와 베이스 스테이션이 호환되어 기존 바이브 사용자도 헤드셋 단품만 구매해 업그레이드된 VR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풀 패키지 제품에 제공되는 베이스 스테이션 2.0은 4개 사용 시 기존 4.5m x 4.5m의 공간에서 최대 10m x 10m까지 룸스케일 확장이 가능한 '스팀VR 트래킹 2.0(SteamVR Tracking 2.0)' 기술을 지원한다. 최대 79% 더 넓은 공간에서 룸스케일 가상현실 이용이 가능하며, 더 넓은 공간에서 다수의 바이브 헤드셋을 간섭 없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17일부터 제이씨현 바이브 공식 몰(www.vive.com/kr)을 통해 가능하며, 예약 구매 시 바이브 공식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 쿠폰과 바이브 전용 VR 앱 마켓 바이브포트(VIVEPORT)의 6개월 자유이용권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은 바이브 프로 헤드셋 단품이 109만원, 풀 패키지 제품이 179만원이며, 예약 구매 시 정식 출시일보다 하루 먼저 배송이 시작된다.